설계사 자격시험과 보수교육에 윤리준칙 내용 추가, 자세한 내용은?
보험업계가 보험사의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효성 제고를 위해 나섰는데 이를 위해 보험협회는 보험설계사 자격시험에 윤리준칙 관련 문제를 추가하고 설계사의 보수교육에도 관련 내용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보험업계는 보험사와 모집종사자의 영업행위에 대한 윤리의식 제고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지난 1일부터 보험사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에는 충실한 설명의무 이해, 계약유지 관리 강화, 불건전 모집행위 금지 등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보험협회는 윤리준칙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보험설계사 자격시험과 연수교재에 관련 내용을 추가하기로 했는데 이에 자격시험의 기초이론과 보험법규/약관 과목에 윤리준칙 관련 문항 2개에서 3개가 추가됩니다.
또 협회의 자격시험 연수교재에도 관련 내용이 반영하기로 하고 11월까지 자격시험 문제은행과 연수교재 개편을 마친 뒤 자격시험 개편은 연말까지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보험업계는 실효성 제고방안을 차질 없이 진행해 윤리준칙을 보험업권 전반에 보다 빠르게 확산시키고, 영업문화의 일부로 정착시키겠다며 이를 통해 실적 중심 영업관행으로 인한 불건전 모집행위를 개선하고, 보험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